2019년 통영요트학교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선착순 모집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6/14 [04:10]

2019년 통영요트학교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선착순 모집

편집부 | 입력 : 2019/06/14 [04:10]

통영요트학교(학교장 김태곤)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해양수산부와 통영시가 후원하는 '2019년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대학교 4학년까지 청소년이 대상이며, 최소 20명 이상의 단체일 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비용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요트의 범주 원리, 요트체험 통영 바다 역사해설을 함께 할 수 있는 '크루저요트 체험교실', 태킹과 자이빙을 이용한 방향 전환 방법을 익힐 수 있는 '딩기요트 체험교실'과 패들링의 방법과 효율성을 체득하고 좌우현 방향전환, 전진 및 후진 패들링 등의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카약 체험교실' 등 3종목을 시행한다.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청소년들에게 '해양 스포츠의 꽃' 요트를 쉽게 접하고 요트 세일링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자연에 대한 지혜를 터득하며 일상생활에 지진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미래 스포츠인 요트를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습득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미래 해양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해양레저스포츠 교육을 실시해서 해양레저스포츠 수요층 저변을 확대하고, 해양레저산업 인적 인프라를 확충하며 청소년들에게 해양사상 고취를 통한 미래 해양력을 확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통영요트학교 관계자는 "요트 등 해양레저스포츠를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해양레저 인구 저변확대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통영요트학교의 해양활동 전문 강사와 인명구조요원의 안전한 활동 지도하에 시행되며, 참가 문의는 통영요트학교 (055-641-5051)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