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충무도서관 '2020년 겨울독서교실' 수료

겨름독서교실 '세계 여행 프로젝트' 마무리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1/16 [11:38]

통영시립충무도서관 '2020년 겨울독서교실' 수료

겨름독서교실 '세계 여행 프로젝트' 마무리

편집부 | 입력 : 2020/01/16 [11:38]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1월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통영시립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관내 초등 5~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2020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하고 15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세계 여행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진행된 2020년 통영시립충무도서관 겨울독서교실은 도서 배열과 책 탐험 릴레이로 배우는 도서관 이용 교육, 비발디 사계와 생상스의 동물 사육제를 들으며 떠나는 클래식 여행, 세계 속 언어와 랜드마크를 다루는 세계 문화 여행과 나만의 세계 여행 가이드북 만들기, 여행 생활 영어 등을 하며 나만의 세계 여행을 기획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겨울독서교실을 수료한 20명의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이 중 수업태도, 출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 학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겨울독서교실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독서교실에 참여go 꿈이 확고해졌고 생각만 하던 세계 여행을 꼭 가고 싶다는 버킷리스트가 생겨 행복하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통영시립충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와 인사말, 세계문화유산을 배우고 여행에 필요한 영어회화를 익혀 나만의 세계 여행을 꿈꾸고 실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