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도로노면 청소차량 추가 구입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4/05 [15:47]

통영시, 도로노면 청소차량 추가 구입

편집부 | 입력 : 2021/04/05 [15:47]


통영시가 추진하고 있는 'Clean – Road' 조성 계획의 일환으로 도로노면 청소차량을 추가로 구입했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도로노면 청소차량은 도로바닥에 쌓인 흙, 돌, 쓰레기, 미세먼지 등을 진공으로 흡입하는 특수차량으로 그간 환경미화원이 접근하기 힘든 국도변 갓길 등에 집중 투입돼 클린통영 이미지 조성에 크게 기여해 왔다는 것.

 


이번에 추가로 구입한 차량은 환경부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전체 구입비 중 65%를 국.도비를 지원받은 차량으로 기존 통영시가 보유한 차량보다 처리용량이 약 2배 정도 커, 청소시간은 단축되고 범위는 확대되는 등 효율성이 크게 증대된다.

 

아울러 미세먼지 흡입 기능도 대폭 향상됐으며, 특히 단독으로 고압 살수 기능을 탑재해 여름철에 유발되는 쓰레기 냄새와 침출수를 말끔히 물청소 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청소차량 측면에 최근 통영의 새로운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디피랑'의 아름다운 전경을 랩핑해 움직이는 관광 홍보판의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김상배 자원순환과장은 "시내 간선도로변에 집중 투입해 'Clean – Road' 조성 및 미세먼지 저감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출퇴근 시간을 피해서 운영할 계획이나 차량 특성상 교통 흐름에 불편을 초래할 수도 있다"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