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숙박업소 생명지킴이 교육 및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 홍보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5/23 [16:04]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숙박업소 생명지킴이 교육 및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 홍보 실시

편집부 | 입력 : 2024/05/23 [16:04]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2일 (사)대한숙박업중앙회 경남서부지회와 연계해 통영·고성·거제권역 숙박업 경영자를 대상으로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영시민문화회관 소극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자살예방을 위한 일산화탄소 중독 등 자살수단 차단 사업의 중요성과 생명사랑 숙박업소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을 돌아보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기관으로 연결하는 생명지킴이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약국, 마트, 숙박업소 등 생명사랑 실천기관을 대상으로 생명사랑모니터회 봉사자들과 함께 홍보활동을 추진하는 등 나와 내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생명안전망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통영시 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 위기에 처한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생명사랑 실천기관 등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살예방 상담전화는 (국번없이) 109번, 정신건강 위기상담은 1577-0199번을 통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650-6590)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