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우리 반을 부탁해'- 사진 공모전 운영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함께 웃으며 함께 성장해 가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25/05/21 [15:13]

통영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우리 반을 부탁해'- 사진 공모전 운영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함께 웃으며 함께 성장해 가요"

편집부 | 입력 : 2025/05/21 [15:13]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손승원) 학교통합지원센터 소속 위(Wee)센터는 관내 학교 학급을 대상으로 '우리 반만의 자랑거리' 소개와 관련 사진 '공모전'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우리 반을 부탁해!'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통영 위(Wee)센터는 매년 새 학기마다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우리 반을 부탁해!'를 추진해 학급 친구들과의 친화력 강화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모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어느 해보다 더 큰 관심과 많은 참여 속에서 진행됐다. 관내 19개교 총 83개 학급이 참여했으며, 통영교육지원청 직원의 심사로 대상 3학급, 우수상 6학급이 선정됐다.

 

 

 


벽방초등학교 6학년3반(풍뎅이처럼 단단한 6학년3반), 동원중학교 3학년5반(사랑으로 도전하는 5반), 통영여자고등학교 1학년1반(우리는 서로의 우산)에게 대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우수상은 진남초등학교 2학년2반(고운 마음 고마워요!), 벽방초등학교 2학년2반(꿈과 책을 품은 별들이 빛나고 있어요!), 충무여자중학교 1학년4반(4람, 4랑), 한산중학교 3학년1반(형형색색으로 빛나는 3-1반), 동원고등학교 2학년2반(한 곳을 바라보며 쑥쑥 성장하는 반), 통영여자고등학교 1학년4반(발랄한 에너지 품은 4반)이 수상했다.

 

동원중학교 3학년5반 문해민 선생님은 "위(Wee)센터 ‘우리 반을 부탁해!’ 참여하기 위해 우리 아이들은 서로의 생각을 모으며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단합했다. 우리 학급은 논의 결과에 따라 선생님과의 사랑, 친구들과의 사랑이 넘치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기에 하트 모양과 별 모양을 만들어서 드론으로 사진을 찍었다. 준비하는 동안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웃으며 성장해 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통영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마음 건강을 위해 전문적인 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