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년 청소년 금연서포터즈 활동 마무리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 통영!
 
편집부 기사입력  2018/11/08 [12:52]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청소년 스스로 금연환경 만들기에 기여하기 위해 금연심화학교 등 4개교 63명의 청소년 금연서포터즈를 모집, 5월부터 보건소 및 지역사회에서 청소년 금연서포터즈를 대상으로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한 가운데, 그 활동을 마무리했다.
 

청소년 금연서포터즈 대상 교육은 5월, 6월, 7월, 9월에 보건소 4층 강당에서 진행됐으며, 금연 스크레치북 체험 및 금연책갈피 만들기 체험 등도 실시됐다.
 

또한 충무고, 충무중, 동원고에서는 서포터즈 학생을 중심으로 리플렛, 피켓, 홍보물품을 활용한 흡연․음주예방 캠페인 및 홍보부스를 운영하기도 했으며, 통영전통공예관 일대에서 지난 11월3일 개최된 제14회 가족건강걷기대회에서는 현수막과 에탄올 패치, 리플렛 등을 이용한 금연․절주 가두 캠페인을 하는 등의 활동을 선보였다.
 
통영시보건소(소장 장회원)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 통영'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청소년 중심으로 금연서포터즈 활동, 흡연예방교육, 이동금연클리닉 등을 수행, 흡연인구를 줄이고 금연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 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1/08 [12:52]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퇴근 후, 도서관에서 꽃과 함께 워라밸 실천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