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평초, 자녀와 함께하는 전통고추장 만들기 체험

편집부 | 기사입력 2018/12/07 [15:54]

인평초, 자녀와 함께하는 전통고추장 만들기 체험

편집부 | 입력 : 2018/12/07 [15:54]

통영 인평초등학교(교장 김보상)는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전통장류 체험학교'에 선정돼 지난 12월5일,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전통장인 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는 안전하고 질높은 학교급식을 위한 전통장류에 대한 인식개선과 학교급식 장독대사업 활성화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콩이랑농원 이필분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우리나라 전통음식의 우수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고추장 유래와 제조과정에 대해 배웠다.


고추장 제조에 필요한 재료들을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개량해 함께 만들고, 자녀와 함께 대화도 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고추장 보관방법, 고추장 종류에 따른 조리활용법 등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도 "처음 해 보는 활동"이라며 신기하고 재미있다는 반응이였고, 박영순 학부모는 “마트 진열대에 놓여있는 사각 플라스틱 속 고추장, 된장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새로운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박미현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고추장을 만들어 보니 평소에 선호도가 높지 않았던 양념이지만 직접 만든 것이라 더욱 의미 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고, 만드는 과정도 생각보다 쉬워 가정에서도 도전 해 볼 수 있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주희 교감은 "한국 음식이나 문화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때 우리의 전통음식을 학생들이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고, 앞으로도 전통음식과 연계한 체험활동이 활성화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