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상봉 국회의원 예비후보 "통영고성의 새인물입니다"
변화의 시작, 준비된 정책, 100년 먹거리 통영고성 수산엑스포 추진
 
편집부 기사입력  2019/01/14 [10:59]

▲ 최상봉 국회의원 예비후보     © 편집부
더불어민주당 최상봉 국회위원 보궐선거 예비후보가 14일 오전,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통영고성을 100년 먹거리를 준비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보궐선거 출마를 알렸다.
 
그는 "통영의 수산업을 젊은이들도 선호할 수 있는 6차산업으로 변신시키겠다"면서 "수산엑스포는 일회성의 전시성 행사가 아니라 다양하고 풍요로운 수산자원의 생산, 식품가공, 유통 뿐만 아니라 관광, 문화예술, 서비스, 제조 등 전후방 연관 산업의 성장도 함께 가져오는 미래산업"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우리는 지금 평화와 번영을 추구하는 남북경협과 서부내륙철도 KTX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면서 "저의 대표 공약 수산해양엑스포는 이러한 시대에 부흥하는 실현가능한 대안이자 바다의 땅 통영고성의 미래"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대표 공약 '통영고성 수산해양엑스포' 추진 이 외에도 세계적인 테마공원 고성 유치, 12공방 예술대학원대학교 설립, 근대수산100주년기념관 설립, 수산해양인력양성센터 설립, 수산기자재진흥원 유치 등 통영고성의 일자리경제, 문화예술, 관광을 위한 정책을 힘차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이날 발표한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통영고성의 새인물 최상봉입니다"

변화의 시작, 통영고성의 새인물 최상봉입니다. 존경하는 통영시민, 고성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수산인의 아들로 태어난 제가 통영고성의 새로운 정치를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를 거치면서 문재인 대통령후보 정책특보, 김경수 경남도지사후보 정책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통영고성의 현실과 경제위기 극복에 대해 많이 고민했습니다.

조선산업 침체로 최근까지 1만여 명 이상의 근로자가 일자리를 잃었고 그 여파로 통영고성의 경제적 고통은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눈물 나는 현실입니다. 억장이 무너지는 현실입니다. 
 
이 지경에 이르도록 기존의 지역 대표 정치인들은 무엇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저 최상봉은 위기에 처한 통영고성의 경제를 저의 대표 공약 “통영고성 수산해양엑스포”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기회로 만들겠습니다. 수산엑스포는 우리 지역의 경쟁력인 수산을 바탕으로 미래 먹거리 100년을 준비하는 정책입니다.

저 최상봉은 통영의 수산업을 젊은이들도 선호할 수 있는 6차산업으로 변신시키겠습니다. 수산엑스포는 일회성의 전시성 행사가 아닙니다. 다양하고 풍요로운 수산자원의 생산, 식품가공, 유통 뿐만 아니라 관광, 문화예술, 서비스, 제조 등 전후방 연관 산업의 성장도 함께 가져오는 미래산업입니다.
 
우리는 지금 평화와 번영을 추구하는 남북경협과 서부내륙철도 KTX 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의 대표 공약 수산해양엑스포는 이러한 시대에 부흥하는 실현가능한 대안이자 바다의 땅 통영고성의 미래입니다.
 
저 최상봉은 대표 공약 '통영고성 수산해양엑스포' 추진 이 외에도 세계적인 테마공원 고성 유치, 12공방 예술대학원대학교 설립, 근대수산100주년기념관 설립, 수산해양인력양성센터 설립, 수산기자재진흥원 유치 등 통영고성의 일자리경제, 문화예술, 관광을 위한 정책을 힘차게 추진하겠습니다.
 
통영시민, 고성군민 여러분!
구태 정치를 되풀이하는 기존 정치인에게는 희망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들에게 통영고성의 미래를,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없습니다.

정치도 알고, 실물경제도 경험한 참신한 정치인 최상봉! 최상봉은 다릅니다.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국민과 함께 시대의 변화를 이끈 힘 있는 집권여당의 적통! 저 최상봉이 통영고성의 새인물 새바람이 되겠습니다. 밀어주십시오. 맡겨주십시오. 시민 여러분과 함께 ‘더불어 잘 사는,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통영시민, 고성군민 여러분! 힘내십시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01. 13.
더불어민주당 최상봉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1/14 [10:59]  최종편집: ⓒ tynp.com
 
손칼국수 19/01/14 [15:51] 수정 삭제  
  새로운 인물이네요.보궐 분위기도 슬슬 시동 거는데 기대해보겠습니다. 통영같이 수산물 좋은데서 전 세세계적으로다가 엑스포 열어도 멋지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영署, 어린이 보호 위한 '녹색어머니회 간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