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수도요금 세 자녀 이상 가구 요금감면 및 연체료 부과방식 변경돼
 
편집부 기사입력  2019/02/11 [14:44]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2월7일, 통영시 수도급수조례와 시행규칙이 개정 공포됨에 따라 상수도요금 감면범위를 세 자녀 이상 가구로 확대한다.

 

또 시민들의 상수도요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상수도요금 연체료 부과방식도 연체기간 1개월 이내인 경우 일할 계산하여 연체료를 징수하게 된다.

 

세 자녀 이상 가구 수도요금 감면은 통영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기재된 자녀가 세 명 이상이며 자녀 중 첫째가 만 19세 미만인 가구에 대해 매월 5㎥에 해당하는 요금감면 혜택을 주게 된다.

 

감면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세 자녀이상 가구 요금감면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상수도요금 연체료 부과방식도 연체일수와 무관하게 3%의 고정비율로 산정하던 방식에서, 요금 연체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연체 일수에 따라 요금을 일할 계산하여 부과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어 시민 부담완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극심한 저출산 사회의 위기극복 시책의 일환으로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완화시키기 위해 상수도요금 감면제도를 확대했다"며 "감면 대상자는 빠짐없이 신청해 상수도요금 감면 혜택을 받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2/11 [14:44]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영署, 어린이 보호 위한 '녹색어머니회 간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