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하고 안전한 통영 방과후학교

2019. 방과후학교 외부 및 순회강사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8/21 [19:45]

청렴하고 안전한 통영 방과후학교

2019. 방과후학교 외부 및 순회강사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9/08/21 [19:45]

경상남도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8월21일 오전 9시30분부터 통영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2019.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순회강사를 대상으로 청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렴 오예!'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환경을 추구하기 위한 통영교육 청렴 실천 방안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방과후학교와 관련된 청렴 실천과제에 대해 살펴보고, 청렴한 방과후학교 조성을 위해 외부강사 및 순회강사의 청렴의식이 더욱 개선될 수 있는 다양한 청렴관련 동영상 시청 및 사례 알기 중심의 강의가 실시됐다.
 


또한 일선 학교 현장에서 소외되기 쉬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순회강사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통영교육지원청의 노력 및 활동을 알리고,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 및 위급한 상황 해결을 위한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을 중심으로 한 생활 안전교육도 실습 위주로 함께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순회강사는 "하임리히법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나도 사람을 살릴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청렴 강의를 통해 단순히 부정부패를 저지르지 않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도덕적 의식을 가지는 적극적 청렴문화에 대해 확실히 알게 돼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