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수산물 가공식품 개발 본격 추진한다

4월2일, 바다장어 가공식품 개발·판매촉진 MOU 체결

김영훈 기자 | 기사입력 2020/04/03 [20:18]

통영시, 수산물 가공식품 개발 본격 추진한다

4월2일, 바다장어 가공식품 개발·판매촉진 MOU 체결

김영훈 기자 | 입력 : 2020/04/03 [20:18]


통영시(시장 강석주)가 급변하는 수산물 소비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수산물 가공식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2일(목), 근해통발수협, 주)래오이경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바다장어 가공식품 개발과 판매촉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는 것. 

 

이번 협약를 통해 바다장어를 주 원료로 레토르트 파우치 형태의 건강식품을 개발할 계획이며, 건강에 관심이 많은 50~60대를 주요 고객으로 마케팅을 이어 간다는 전략이다.

 

무엇보다 각종 방송출연 등으로 대중과 친숙한 이경재 한의사와 함께 이 사업을 진행하면서 마켓팅과 판매 촉진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지만, 치료 백신이 없어 질병예방과 차단을 위한 면역력 강화에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소비촉진에도 긍정적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수산물 시장은 갈수록 원물 위주의 신선식품 시장은 축소되는 반면, 젊은 세대가 이끄는 온라인 가공식품 시장은 배송 시스템의 발전과 더불어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신선식품과 오프라인 매출은 급감한 반면 가공식품과 온라인 매출은 급성장하고 있어 전략적인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출근하면서 모바일로 주문한 제품이 퇴근하면 집에 배달되는 시대"라며, "급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에 적합한 수산물 가공식품 개발에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통영시는 굴, 멍게, 멸치 등 통영 주력 수산물을 주 원료로 하는 죽, 스낵, 음료 등 간편식 가공식품 개발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