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2020년 반부패 청렴교육 및 청렴다짐실천 선언' 실시

청렴한 통영 교육 실현은 청렴 역량 강화로부터!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8/01 [14:51]

통영교육지원청 '2020년 반부패 청렴교육 및 청렴다짐실천 선언' 실시

청렴한 통영 교육 실현은 청렴 역량 강화로부터!

편집부 | 입력 : 2020/08/01 [14:51]

경상남도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지난 7월30일(목)과 31일(금) 이틀간 통영교육지원청 1층 온누리홀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 그리고 통영교육지원청과 통영도서관 소속 전직원 등 총 17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반부패·청렴 교육 및 청렴실천다짐 선언'을 실시했다.

 


이번 반부패·청렴 연수는 공직자로서의 청렴 소양을 함양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신뢰받은 통영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했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3회에 걸쳐 분산 실시했다.

 


연수 강사로는 경남 통영 출신이면서 국민권위위원회 청렴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창수 사무관(경상남도 교육청 노사협력과 소속)이 초빙됐으며 '세월따라 청렴따라'는 연수 주제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 사항,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안내' 등을 교육하면서,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해 연수 참여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했다.  

 


또한, 연수 실시에 앞서 모든 참석자들은 '투명한 행정/ 갑질 근절/ 공정한 업무 수행/ 부패·공익 신고자 보호/ 청렴한 행동 실천 위한 청렴 다짐' 선서와 '1기관, 1청렴 다짐'에 동참하는 '청렴실천 다짐 선언'을 실시해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