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땅, 통영'에서 충무공 이순신의 리더십을 배우다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 제1기 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4/08 [17:49]

'바다의 땅, 통영'에서 충무공 이순신의 리더십을 배우다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 제1기 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입력 : 2021/04/08 [17:49]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강석주)은 지난 7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3층 세미나실에서 '통영 이순신리더십 아카데미' 제1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2박3일 일정의 교육 입소식을 가졌다.

 

통영시와 재단법인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통영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에서 주관한 이번 아카데미는 전국 국가직·지방직 공무원과 교육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매월 2기씩 총 16기로 운영된다.

 

2박3일간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은 1일차 오후 1시 입소식을 시작으로 충무공 이순신과 통제영 특강, 통영케이블카 탑승, 루지체험 순으로 진행하며, 2일차는 박경리기념공원, 해상택시를 이용해 한산도 제승당 참배, 나전칠기 및 누비 체험, 삼도수군통제영 및 중앙전통시장 투어, 3일차는 코로나19 관점의 변화 특강, 수료증 수여로 전체 일정이 마무리된다.

 

이번 1기 아카데미는 대전시청, 인천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강원도교육청 등에서 온 총 42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300년 통제영 문화가 살아 숨쉬는 한산대첩 승전의 고장 통영에서 충무공 이순신의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김홍종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예향의 도시 통영을 찾은 공직자 여러분을 환영하며,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아름다운 통영에서 충무공 이순신의 호국정신을 배우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통영을 마음에 담아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재단법인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은 통영시민의 문화진흥과 문화복지 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지난해 9월1일 출범한 통영시 출연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