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착한가격 업소를 아시나요?"

2021년 착한가격 업소 신규지정 신청 모집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4/09 [20:51]

"통영, 착한가격 업소를 아시나요?"

2021년 착한가격 업소 신규지정 신청 모집

편집부 | 입력 : 2021/04/09 [20:51]


통영시는 지역 평균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안전한 먹거리,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착한가격 업소 신규 업소를 모집한다. 

 

착한가격 업소란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 청결한 위생과 친절도 등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다. 시는 현재 14개소의 착한가격 업소를 지정 운영 중에 있다.

 

신청대상은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 업소가 해당된다. 다만,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나 최근 3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지방세 체납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착한가격 업소에는 착한가격 업소 인증 표찰을 부여하며, 종량제봉투 및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소모품 등 맞춤형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시는 가격, 위생·청결, 품질·서비스, 공공성 등 심사 기준에 의한 현지실사를 통해 지정 적합여부를 평가 후 신규 업소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통영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지역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통영시 해미당1길 33, 통영시청2청사 지역경제과)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지역경제과(055-650-5216)로 문의하면 된다. 

 

구태헌 지역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상권이 침체돼 있는 상황에서도 동네 물가안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업소를 추가 발굴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