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빛과길', '수국 화분' 나눔행사 추진

"수국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6/07 [13:39]

사단법인 '빛과길', '수국 화분' 나눔행사 추진

"수국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편집부 | 입력 : 2021/06/07 [13:39]


사단법인 '빛과길'(이사장 한수식)은 지난 4일부터 통영시청 및 광도면 소재 관공서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수국 화분'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사)빛과길에서 ‘2021년 천연가스생산기지 주변지역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하는 '수국길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대형 수국 화분을 배부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민들을 위로하는 사회적 농업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빛과길은 2017년부터 광도천 수국길을 조성해 매년 수국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민들과 함께 하는 오션마켓(플리마켓, 벼룩시장),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각종 봉사활동 등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마을 공동체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수국축제, 오션마켓 등 주요 행사가 연기되며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 수국 화분을 배부하게 됐다.

 

또한 이번 '수국 화분' 나눔행사를 시작으로 수국 소형 화분을 제작해 복지활동을 전개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특히 통영시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으로써 광도천 수국길 활성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통영시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문화도시 조성사업, 도시재생사업 등을 통해 주민협의체·민간단체 등이 지속적 성장,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