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농협하나로마트에 지역 농산물 판매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6/18 [16:55]

통영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농협하나로마트에 지역 농산물 판매

편집부 | 입력 : 2021/06/18 [16:55]


통영시는 지난 16일 통영축산농협 중앙하나로마트(광도면 죽림 소재)에서 강석주 통영시장, 손쾌환 시의회의장, 시의원, 김동수 농협중앙회 통영시지부장, 하태정 통영축산농협장, 김원수 통영시로컬푸드회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 30여명이 참석해 '통영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참여 인원을 최소화해 티타임,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대박기원 박깨기, 직매장 관람순으로 행사를 간소화해 진행했다.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사업은 민선7기 시장공약 사업으로 1억원의 사업비로 통영축산농협 중앙하나로마트에 규모 165㎡(1층 로컬푸드 직매장 99㎡, 2층 농산물 공동작업장 66㎡)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현재 46농가가 직접 출하한 신선채소, 과일, 가공품, 화훼 등 63종의 통영산 농산물이 진열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참여농가와 품목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업인에게는 직거래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소비자에게는 고품질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상생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통영시는 지역의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출하농가 및 품목을 다양하게 구성해 소비자의 수요에 만족할 수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