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적 학교문화의 출발..'2025.통영학생의회 정례회' 개최

학생이 주도하는 자치 실천, 에듀테크 기반 소통 역량 강화

편집부 | 기사입력 2025/06/17 [17:00]

민주적 학교문화의 출발..'2025.통영학생의회 정례회' 개최

학생이 주도하는 자치 실천, 에듀테크 기반 소통 역량 강화

편집부 | 입력 : 2025/06/17 [17:00]


'2025학년도 통영학생의회' 제1회 정례회 및 리더십 연수가 6월17일(화) 오후 2시부터 통영교육지원청 3층 늘해랑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경상남도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손승원) 주최로 열린 것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 및 지도교사 등 60여명이 참석해 민주적 학교자치 문화 조성을 위한 열띤 소통과 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육청이 통영학생의회 의장단에 당선증을 전달하고 학생의회 전원에게 배지를 전달했으며, 학생자치의 중요성과 기대를 강조했다.

 


이번 정례회 및 연수는 학생의회의 실질적인 자치 역량과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학생자치회의 기본 개념과 운영 방안, 에듀테크 기반의 메타버스 학생자치회실 활용법, 그리고 실제 정례회 시뮬레이션을 통한 안건 제안서 작성 및 상정 실습이 이어졌다.

 

특히, 학생의회 의장단이 주도적으로 회의를 이끌며 자율성과 책임감을 동시에 키우는 기회가 됐다.

 

통영학생의회 의장 박민석 학생은 "서로 다른 학교 친구들과 안건을 함께 고민하고 발표하면서 학교 밖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며 "이번 정례회와 연수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학생이 중심이 돼 실질적인 의사결정과 소통을 주도해 나가는 실천형 민주시민 교육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 자치활동을 적극 지원해, 학생 목소리가 교육 현장에 실질적으로 반영되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