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창작 도예교실' 개강

통영교육지원청 지정, '주5일 수업제 토요프로그램'

편집부 | 기사입력 2013/03/11 [17:46]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창작 도예교실' 개강

통영교육지원청 지정, '주5일 수업제 토요프로그램'

편집부 | 입력 : 2013/03/11 [17:46]
통영 충렬도예교육연구회(회장 충렬초 교사 정득권)는 2013학년도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호) 공모·지정 주5일수업제 토요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창작도예교실'을 지난 3월9일 토요일부터 시작했다.
 
▲ 자료사진     © 편집부
통영교육지원청 공모 토요프로그램은 '톡톡 튀는 토요 뉴-스포츠 클럽'(초등체육수업방법연구회, 진남초 체육관), 어린이 클래식 기타교실 '기타야 놀자'(도천지역아동센터, 센터사랑방),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창작도예교실'(충렬도예교육연구회, 충렬초 도예실) 등 3개 기관이 지정되어 운영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창작도예교실은 우리의 우수한 전통 도자문화를 학생들에게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조직된 충렬초교의 교사 중심의 교육연구단체에서 주관하는 토요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1시40분까지 2시간 동안 통영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충렬초등학교 도예실에서 실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도예 체험이 아니라 우리 조상들의 뛰어난 전통 도자문화를 이해하며 흙의 성질을 알고 기초 기본 기능을 익혀 창의적인 도자기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일의 올바른 여가 선용 및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시킬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이 만든 찰흙 작품을 무료로 구워(소성) 가족과 함께하는 좋은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으며 경상남도교육청 주최의 경남 초등학생 소질·적성계발 경시대회인 경남 초등학생 창작도예실기 경진대회와 충렬 도예작품 전시회에 참가할 수도 있다.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창작도예교실의 참가 신청은 학부모의 신청으로 담당교사(충렬초 교사 정득권)의 전자업무 메일이나 휴대폰 문자(016-657-4352)로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 선정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