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2013.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3/03/12 [17:58]

통영교육지원청, '2013.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교육

편집부 | 입력 : 2013/03/12 [17:58]
경상남도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호)은 3월12일(화)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단설 유․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및 급식업무 담당자 37명을 대상으로 '건강, 환경, 배려'를 위한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 제공과 영양(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2013.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3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기본으로 통영교육지원청 자체 추진계획을 수립해 시달한 내용을 전달했으며, 이를 단위학교에서 자체 실정에 맞게 재구성해서 학교급식 및 교육과정에 반영, 운영하게 된다.
 


 
학교급식은 식중독 등 학교급식사고 예방, 학교급식재료 안전성 확보, 영양관리 및 식생활 지도 강화, 급식 나트륨 저감화,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제, 학교급식 HACCP 위생관리, 산업재해안전 예방관리, 무상급식 경비 지원 및 우수한 지역 먹거리(Local Food) 사용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또한, 이날 연수와 함께 '청렴 미래를 위한 약속'이라는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동영상 시청과 함께 급식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방안 모색의 시간을 가져 학교급식 담당자 스스로 인식 변화를 통해 반부패․청렴의식을 자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김환생 교육지원과장은 학교급식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품질의 우수한 식재료를 사용해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식중독 예방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