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 거점 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 운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진료, 심리평가 및 심리치료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5/04 [17:46]

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 거점 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 운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진료, 심리평가 및 심리치료 지원

편집부 | 입력 : 2021/05/04 [17:46]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 학교통합지원센터 소속 Wee센터는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학교폭력 피해학생 및 정서행동 고위험군 학생 등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 사업은 학교폭력 피해학생 및 학부모, 자살고위험군 학생, 학교부적응 학생, 도박중독 고위험군 학생 등 시급한 심리치료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정신건강 전문병(의)원을 안정적으로 연계해 주는 맞춤형 심리상담과 치유 및 치료 지원 서비스 시스템이다. 

 


통영교육지원청은 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 거점 운영으로 통영뿐 아니라 거제·고성 지역의 학생들까지 대상으로 해서 총 3곳의 정신건강전문병(의)원과 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약을 맺은 전문병(의)원 의사는 청소년정신건강 전문의 또는 치료경험이 6개월 이상인 전문가여서 심층상담 및 정밀검진, 치유적 개입을 신속히 제공할 수 있고, 학생 1인당 5회 한도에서 치료비가 전액 무료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게 했다.

 

류민화 교육장은 "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 사업을 학교와 긴밀한 협조 속에 내실있게 운영해 학교폭력 피해 학생과 학부모 및 학교 부적응 학생, 정서행동 고위험군 학생들에게 든든한 사회적 안전망이 됐으면 좋겟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