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2/05/23 [11:55]

통영시,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2/05/23 [11:55]
통영시보건소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높여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시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12년도 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1일부터 7월10일까지 실시하게 되는 이번 위생서비스 평가는 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 및 위생관리 용역업 등 총 303개소를 대상으로 3개 영역, 30여개 항목에 대해 이루어진다.
 
또 공중위생 담당공무원과 평가조사원이 업소를 직접 방문해 보건복지부의 평가조사표에 의해 실시한다.
 
평가항목은 업종별 일반현황, 준수사항 및 권장사항으로 업소가 반드시 지켜야 하는 법적 준수사항, 시설환경, 고객안전성, 서비스 질, 인력관리 등의 내용이다.
 
통영시는 평가결과에 따라 90점 이상 최우수업소는 녹색등급, 80점 이상 90점 미만 우수업소는 황색등급, 80점 미만 일반관리업소는 백색등급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평가결과 최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표창과 우수업소 표지판을 부착하고 명단을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허재웅 보건소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공중위생업소의 자율적인 시설환경 개선과 서비스의 경쟁을 유도해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고 앞으로도 시민의 위생적인 생활과 건강보호를 위해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