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과 통영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통영 학생들에게 주는 '선물'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9/17 [08:09]

조성진과 통영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통영 학생들에게 주는 '선물'

편집부 | 입력 : 2019/09/17 [08:09]

전석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스타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지휘 및 협연하는 통영페스티벌 오케스트라 공연이 오는 9월20일(금), 통영 학생들만을 위해 열린다.

 


이번 공연은 9월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열리는 '조성진과 친구들' 페스티벌 기간 중 진행되며,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 d단조 K. 466이 연주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위해 욕지중학교와 사량중학교 등 섬 마을 학생들을 포함한 통영 시내 10개 학교에서 1천300여명이 초청된다.

 

통영국제음악재단은 통영시 초중고생을 위한 무료 공연인 '스쿨콘서트'를 시즌 공연과 별도로 개최해 왔으며 피아니스트 루돌프 부흐빈더,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 취리히 체임버 오케스트라,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바젤 심포니 오케스트라, 앙상블 앵테르콩탕포랭 등 세계 정상급 연주자들의 음악을 통영 학생들에게 들려줌으로써 클래식 음악 저변을 넓히고 시민의 문화적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공연으로 지휘에 처음 도전하는 피아니스트 조성진은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 d단조를 협연하는 동시에 지휘자로서 이 작품의 오케스트라 파트까지 자신의 해석을 반영해 관객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악장 스레텐 크르스티치가 이끄는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가 함께한다.

 

전 세계에서 놀라운 연주 행보를 보이고 있는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각기 다른 포맷의 훌륭한 프로그램과 함께하는 '조성진과 친구들'에는 벨체아 콰르텟(19일),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20일),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22일) 등이 조성진과 협연한다.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하는 '통영페스티벌 오케스트라 & 조성진'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 d단조와 더불어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이 공연된다.

 

문의: 통영국제음악재단(055-650-0400) / www.timf.org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