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고성군 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쌀 유통활성화 상생협력으로 농가소득 증대 기반조성

편집부 | 기사입력 2022/12/07 [17:34]

통영시-고성군 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쌀 유통활성화 상생협력으로 농가소득 증대 기반조성

편집부 | 입력 : 2022/12/07 [17:34]


통영시와 고성군은 지난 6일 통영시청 시장실에서 통영시·고성군 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일 통영시에 따르면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천영기 통영시장,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과 양 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쌀값 안정과 유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최근 쌀값 하락 및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두 시군의 상생협력을 통한 판로확보 및 쌀 생산·품질 향상을 위한 정보교류를 위해 개최됐다.

 

협약 체결의 주요내용은 쌀값 안정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쌀 생산 및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과 정보 교류, 쌀 유통·판매 및 가공산업 육성 협력, 쌀 생산 및 유통 단체 활성화와 교류, 쌀 생산 및 유통사업 개발·공동투자 등이 주요 내용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쌀값 하락 및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통영시·고성군 양 시군은 서로 상생협력을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에 통영시는 학교급식에 고성산 친환경쌀 및 육묘상자 구매 검토, 고성군은 통영산 나전칠기 명찰 제작을 검토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