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제3기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출범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05 [16:33]

통영시, 제3기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출범

편집부 | 입력 : 2024/03/05 [16:33]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4일 통영시청 1청사 회의실에서 '제3기 통영시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첫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제3기 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총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으로 2025년까지 문화도시추진사업의 주요 정책과 방향을 심의·의결하고, 다양한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관광공사 대표, 개인 활동가, 도시재생 전문가, 문화예술인, 지역의 문화관련 재단의 본부장 등 다양한 위원으로 구성해 전문성과 대표성을 확보했다.

 

이날 위촉식은 위원들의 추대로 정호원(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본부장) 위원이 위원장으로, 김소곤(통영관악협주단 단장) 위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돼 제3기 문화도시추진위원회를 이끌어가게 됐다.

 

이날 첫 회의에서 위원회는 문화도시 예비사업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 추진 방향 등에 대한 논의를 갖기도 했다.

 

앞으로 제3기 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매월 진행되는 정기회의와 더불어 수시로 문화도시 예비사업에 관한 현장 활동을 강화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등 거버넌스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위원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민과 전문가들의 소통과 토론을 통해 통영만의 색깔을 담은 문화 브랜드 창출을 위해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며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출범을 축하했다.

 

제3기 통영시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오는 12월말 '대한민국 문화도시 통영' 지정을 위해 예비사업 추진을 위한 시민협력단 구성 및 간담회 등 활발한 위원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