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강소농 실현을 위한 배움 열기 뜨겁다

강소농(强小農) 경영개선 실천 심화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3/05/31 [18:40]

통영, 강소농 실현을 위한 배움 열기 뜨겁다

강소농(强小農) 경영개선 실천 심화교육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3/05/31 [18:40]
통영시는 지난 5월27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실시한 기본교육 이수 강소농 가운데 경영개선 의지와 잠재역량이 높은 핵심 강소농 경영체 32농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주)SIM′S 경영컨설팅 심호섭 대표와 김상칠 경영지도사를 초청, 강소농 핵심 실행지침인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향상, 역량개발'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농가 참여식 교육으로 호응도를 높였다.

특히 농장별로 지난해 경영성과를 분석해 보고 문제점을 파악해 이를 개선하기 위한 해결책을 농가 스스로 찾아내는 능력을 발견하는 시간으로 전문강사들의 도움을 받아 직접 경영계획서와 실행보고서를 작성 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그동안의 교육과는 다르게 직접 참여하는 교육으로 농업인 스스로 내 농장에 대한 경영방향을 설정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강소농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컨설팅을 통해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하는 등 농업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통찰과 경영수익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강소농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