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중, '진로·비전 네비게이션' 진로캠프 열어

전일제 꿈찾기 프로그램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0/17 [16:44]

통영중, '진로·비전 네비게이션' 진로캠프 열어

전일제 꿈찾기 프로그램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4/10/17 [16:44]

경남 통영중학교(교장 최현삼)는 10월17일(금) '진로·비전 네비게이션'이라는 주제로 1학년 전체 학생 230명이 참여하는 전일제(6시간) 진로 캠프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1교시에는 '넌 할 수 있어'라는 주제로 꿈을 이룬 사람들의 비밀, 내 안의 숨은 보석 찾기, 2·3교시에는 '넌 누구니?'라는 주제로 내가 꿈꾸는 세상, 재능에 따른 나에게 어울리는 미래 탐색, 4교시에는 '네 꿈은 뭐니?’'는 주제로 사명 선언문 작성, 5교시에는 '네 꿈을 펼쳐봐!'라는 주제로 기적의 꿈 목록 작성, 6교시에는 '나의 꿈, 나의 미래 발표' 순으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끄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6시간동안 특색있게 진행된 진로 캠프는 학생들에게 미래의 직업과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행사가 끝난 후 한 학생은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한번 더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통영중학교는 앞으로도 이같은 진로 캠프가 활성화되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자신의 진로를 더욱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계기를 주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