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평초, '전자투표로 뽑는 소중한 한표' 체험

2015학년도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에서 전자투표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13 [12:33]

원평초, '전자투표로 뽑는 소중한 한표' 체험

2015학년도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에서 전자투표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5/03/13 [12:33]

통영 원평초등학교(교장 권영일)는 지난 3월11일, 2015학년도 1학기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출을 위한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에서는 짧은 시간 내에 투표 결과가 집계될 수 있도록 전자투표 방식을 채택했다. 원평초교는 ICT 활용 연구 학교로서 농.산.어촌의 지리적·문화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스마트 교육으로 배움의 경계를 허무는 취지의 교육을 시행해 왔다.
 
이번 선거에서 실시한 전자투표 방식은 선거준비 및 투표, 개표 과정 모두 컴퓨터를 이용함으로써 개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1세기 정보화 사회를 살아가게 될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확대시킬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됐다.
 
올해 전교 어린이 회장과 6학년 부회장에 4명의 후보가, 5학년 부회장 후보에 3명의 후보가 출마했다. 후보 어린이들은 선거 당일까지 적극적인 선거 운동과 함께 자신의 공약과 생각을 발표하고 토론할 수 있는 준비 기간을 거쳤다.
 
1교시에 4,5,6학년 전체 어린이들이 각 후보들의 합동 소견 발표회를 살펴본 후, 2교시에 각 학급으로 이동해 전자투표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에서는 106명의 어린이들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한 후 그 결과를 당일 현장에서 지켜보며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문화를 배울 수 있었다.
 
개표 결과, 전교 어린이 회장에는 김성현 학생, 6학년 부회장에는 김보경 학생, 5학년 부회장에는 최준수 학생이 당선됐다. 당선된 3명의 어린이들은 1년 동안 원평 초등학교 어린이회의 대표로서 봉사를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