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수료

'도서관에서 똑똑하고 따뜻하게 겨울나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2/01/18 [16:12]

통영시립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수료

'도서관에서 똑똑하고 따뜻하게 겨울나기'

편집부 | 입력 : 2012/01/18 [16:12]
통영시립도서관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초등학교 2~3학년, 10일부터 13일까지 4~5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해 수업에 성실히 참여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수료한 31명의 학생 중 우수수료자 6명을 선정했다.
 
 
국립중앙도서관장상에는 이채연(벽방초 3학년), 박꽃님(벽방초 4학년), 천민지(용남초 4학년) 학생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에는 성수연(통영초 3학년), 신민건(통영초 3학년), 이지원(진남초 4학년) 학생이 선정됐으며, 상장은 해당 학교로 전달해 수상하도록 할 예정이다.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책과 친해지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독서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7개교 31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오감만족'을 주제로 도서관 추적놀이, NIE, 독서달력만들기, 역할극으로 만나는 책이야기, 쿠키․비누 클레이 등 수업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보람찬 방학생활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했다. 
 


 
또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독서교실이 매우 즐거웠으며, 도서관에 대해 더 잘 알게 됐다" 등 독서교실에 대한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류성한 관장은 "추운 겨울날씨 속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겨울독서교실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여 모든 학생들이 수료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독서교실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독서습관 형성과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는데 작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시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