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천지구 도시재생 상인대학 전문과정 수료식 개최

매장 환경 개선법, 공간 활용 전략 등 내 매장 꾸미기 과정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2/04 [18:29]

도천지구 도시재생 상인대학 전문과정 수료식 개최

매장 환경 개선법, 공간 활용 전략 등 내 매장 꾸미기 과정 운영

편집부 | 입력 : 2024/02/04 [18:29]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일 도천지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수료생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사업 '도천지구 상인대학 전문과정'(내 매장 꾸미기) 수료식을 가졌다.

 

'도천지구 상인대학'은 도천지구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본 과정은 상인대학 전문과정의 하나로, 매장 환경 개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개선 의지를 상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다.

 

VMD(Visual Merchandising)의 개념과 이해부터 매출을 높이는 진열법, 공간구획 방법, 내 매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시트지, 명함, 브랜드 로고, 스탬프 등 기획․제작, 업종 콘셉을 반영한 도천 흑백사진 프로젝트 등의 교육과정을 다채롭게 운영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구 내 6개 점포를 선정, 전문가와 함께 현장 컨설팅 하고 점포 현황진단과 공간개선 방법을 제시해 참여 상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 경과보고와 그 동안의 교육과정을 담은 스케치 영상 상영, 수료증 수여, 사업 홍보와 교육에 적극 참여를 약속하는 도천상권응원단 위촉, 교육참여 소감 발표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상인은 "평소 어렵게만 생각했던 상품 진열, 공간 배치방법을 컨설팅과 강의를 통해 내 매장에 쉽게 적용해 볼 수 있었다"며 "상인들을 위한 앞으로의 교육 과정이 기대된다"며 소감을 공유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