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통영 바다장어 축제' 성료..통영 대표 수산물 우수성 알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5/08 [17:16]

'제1회 통영 바다장어 축제' 성료..통영 대표 수산물 우수성 알려

편집부 | 입력 : 2024/05/08 [17:16]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4일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개최된 '제1회 통영 바다장어 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근해통발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봉근)과 바다장어자조금위원회(위원장 안휘성)가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경상남도·통영시·수협중앙회 등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바다장어의 소비위축을 타개하기 위한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민 및 관광객에게 바다장어 무료시식회 등을 통해 바다장어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홍보해 바다장어 대중화에 노력했다.

 


이날 1만여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방문해 바다장어 요리 무료 시식행사 및 체험행사, 축하공연을 즐겼으며, 특히 통영 대표 수산물 바다장어의 맛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봉근 근해통발수협 조합장은 "통영 바다장어는 예로부터 자연 건강식품으로 몸에 활력을 더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우수한 수산물로 오늘 행사를 통해 다양한 바다장어를 맛보시고 체험행사 및 축하공연을 즐기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바다장어는 통영을 대표하는 수산물로 통영 경제발전에 큰 역할을 해 왔으나 최근 소비위축으로 어민들이 큰 어려움에 처해있다"면서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제1회 통영 바다장어 축제를 개최해 고단백에 다량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보양식 바다장어를 많이 드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김봉근 근해통발수협 조합장은 통영시 출산장려 챌린지 퍼포먼스를 실시해, 굴수하식수협 지홍태 조합장에게 아기 동백이를 전달했으며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쌀 60포(600kg)를 기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