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초, 미래의 인재를 발굴하는 과학의 날 행사

편집부 | 기사입력 2013/04/11 [18:39]

충무초, 미래의 인재를 발굴하는 과학의 날 행사

편집부 | 입력 : 2013/04/11 [18:39]
통영 충무초등학교(교장 김진철)는 지난 4월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충무 과학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충무 과학의 날은 과학적 탐구력을 함양하고 재능을 길러 미래 과학에 대한 꿈을 가꾸기 위한 행사로 미래 과학 기술에 대한 관심과 탐구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교내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학생은 통영시 과학탐구경진대회에 학교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올해는 과학미술, 전자통신, 기계공학, 우주항공, 자연관찰 및 실험관찰탐구, 탐구토론의 7 종목으로 행사를 실시했다.
 

 
실생활에서의 새롭게 나타났으면 하는 신기술, 새로운 발명품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을 그림으로 나타내는 과학미술, 기계 구조물의 작동원리와 독창적인 구조물을 제작하는 기계공학, 전기 및 전자의 원리를 브레드 보드로 나타내는 전자통신, 발사체의 원리와 과학적인 탄도학을 접목한 우주항공, 자연관찰 및 실험관찰탐구, 팀별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구성하여 발표, 반론이 이어지는 탐구토론 등 다양한 과학탐구종목에서 과학적인 기량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날 김진철 교장은 각 종목에 참여해 과학적 기량을 겨루는 학생들에게, "창의 인성과 함께 과학적 지식과 태도를 기르고 저 마다의 능력을 나타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격려했다.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해 충무초 어린이들은 자신이 갖고 있는 기량과 능력을 과학적 지식과 연계하여 나타낼 수 있는 뜻 깊은 날을 보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