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시험문제'로 출제 '눈길'

충무고, 1차 고사 전과목 학교폭력 문제 출제

편집부 | 기사입력 2013/05/10 [22:59]

학교폭력 예방 '시험문제'로 출제 '눈길'

충무고, 1차 고사 전과목 학교폭력 문제 출제

편집부 | 입력 : 2013/05/10 [22:59]
통영 충무고등학교(교장 여장모)는 2013학년도 1차고사에 학교폭력 관련 문제를 출제해 학생들이 풀어 보게 함으로써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과 문제 해결력을 높이는 새로운 시도가 눈길을 끈다.
 
학생들에게 시험은 매우 높은 긴장감과 집중력을 요구하는 학습의 중요 수단으로 이러한 시험 기능을 학교폭력과 관련시켜 그동안 학생들이 자신과 무심히 여겼던 학교폭력을 의미 있고 심도 있게 탐색하도록 한 것이다.
 
 
학교폭력 관련 출제 내용은 '신고방법', '폭력 폐해', '가해학생의 처리', '학교폭력 예방법' 등으로 전과목에 걸쳐 모두 23문제가 다양한 방식으로 출제됐다.
 
충무고의 이번 문제 출제는 매우 획기적이고 계획적이다. 우선 시험실시 전에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관련 문제가 과목의 특성에 맞게 출제될 것이라는 공고를 했고, 이를 위해 학교폭력 관련 문서자료 제공 및 인성부장의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있었다. 

또한 모든 과목에서 문제를 출제함으로써 첫날 대수롭지 않게 준비한 학생들에게 다음 시험에 대한 준비의 필요성을 부각시키는 등 이중, 삼중의 학습과정을 통해 학교폭력 문제를 다루었다.  
 
학교 관계자는 "이를 기회로 잠재적 폭력 가해학생은 사회와 학교의 폭력근절 의지에 대한 경각심을, 피해학생은 구체적인 신고와 극복 방법 등을 학습함으로써 학교폭력 문제가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또한 전국의 모든 학교가 내신시험에 적용해 볼만 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