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0 [20:36]

산양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5/12/10 [20:36]

통영시 산양읍(읍장 전안철)은 지난 12월7일부터 3일간 새마을부녀회를 주축으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동절기를 맞아 우리주변의 이웃에게 나누어줄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10kg들이 300박스를 담았으며, 정성으로 담은 김장김치는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정, 장애인세대, 경로당 등 300세대에 나눠 주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새마을단체 회원들은 지난 여름부터 야소골 다랭이논에서 김장용 배추 2천포기를 직접 재배하고 수확해 씻고 절여서 양념에 버무리는 사흘간의 고단함도 잊은 채 정성을 다해 사랑의 김장김치를 담아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번 김장김치는 근해통발수협(조합장 김봉근)에서 기증한 김치통에 정갈하게 담아 전달해 주민들의 반응도 더욱 뜨거웠으며, 풍화리에서 덕진수산을 경영하는 김덕남씨가 김장용 멸치액젓 35통(130만원상당)을 기부하는 등 각급 자생단체의 도움으로 행사가 잘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전안철 읍장은 바쁜 연말에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단체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연말을 맞아 우리 주변의 이웃을 보살피고 돕는 일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