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평생학습 10만대군 양성 시동

평생학습센터 현판식 및 평생학습매니저 위촉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7/03 [15:10]

통영시 평생학습 10만대군 양성 시동

평생학습센터 현판식 및 평생학습매니저 위촉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20/07/03 [15:10]


통영시는 지난 7월2일, 15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를 대표해 산양읍사무소에서 평생학습센터 현판식 및 평생학습 매니저 위촉식을 개최했다.

 


평생학습 매니저라는 인적구성이 완료돼 15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지정까지 이뤄졌으며, 앞으로 읍.면.동 단위의 평생학습센터를 기반으로 주민주도형 학습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평생학습 매니저들이 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 연계, 상담, 모니터활동, 홍보, 안내 등 서포트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매니저는 6개 공동체(민주시민), 중장년, 문해교육, 일자리, 청년, 장애인 분야에 38명이 나눠져 배치된다.

 

공동체 분야 평생학습 매니저는 읍.면.동별 한명이 배치돼 읍.면.동에서 평생학습에 대한 문의 등은 배치된 평생학습 매니저가 전담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평생학습 매니저들은 "통영시 평생학습이 생활화, 일상화 될 수 있도록 서포트 역할에 충실하며, 이웃과 소통하고, 주민과 마을이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매니저 위촉식과 평생학습센터 현판식을 출발로, 통영시 평생학습이, 시민 모두가 행복한 평생교육도시, 평생학습도시를 향해 순항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은 평생학습에 관심이 많은 통영시민을 모집해 5월4일부터 7월1일까지 총 16차 48시간의 과정으로 통영리스타트플랫폼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