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경남 통영 개최

3월31일~4월1일 통영 거북선호텔에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31 [03:29]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경남 통영 개최

3월31일~4월1일 통영 거북선호텔에서

편집부 | 입력 : 2015/03/31 [03:29]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윤근)는 제7기 전반기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5차 정기회를 3월31일과 4월1일 이츨간 김윤근 도의회 의장과 최구식 정무부지사,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한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과 관계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 거북선호텔에서 개최한다.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협의회장 전봉민 부산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는 시·도의회 공동이해 관련 사안을 사전 협의하고 의견을 수렴해 채택된 안건을 의장협의회에 상정하고, 시․도의회 상호간 정보교환 및 주요 현안사항 협의 등을 통해 지방자치 정착과 지역간 균형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했다. 
 
그동안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 입법보좌관제 도입 등 지방의회의 위상 제고와 자율성 보장, 지방자치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5차 정기회에서는 광역지방의회 전문위원 정수 조정 건의안 의결 및 각종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할 계획이다.
 
한편, 성경호 경상남도의회운영위원장은 "이순신 장군의 충절과 구국의 혼이 서려있는 역사의 고장이며 예향의 도시인 경남 통영에서 열린 이번 협의회가 지방의회가 한 단계 도약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