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4년 에콜로@농부시장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4/16 [22:32]

통영시, 2024년 에콜로@농부시장 개최

편집부 | 입력 : 2024/04/16 [22:32]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3일 통영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신활력플러스사업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통영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애착을 형성하고 농업인의 생산의욕도 및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에콜로@농부시장을 개최했다.  

 


에콜로@농부시장은 ‘내일을 생각하는 농부들의 목소리, 환경을 위한 지역농부들의 시장’을 주제로 통영시와 신활력추진단이 주최하고 7명의 청년기획단 주관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통영 농업인들의 농산물 판매부터 시작하여 토종씨앗 나눔행사, 상추 어린묘 무료분양, 곤충표본 만들기 등 26개소의 참여업체와 함께 통영의 농업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통영에서 재배되는 쌀과 귀리를 이용한 뻥튀기 체험, 통영 농산물 가공 디저트 시식 등으로 아이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놀이도구 제공으로 부모와 함께 하는 추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에콜로@농부시장’의 주제와 걸맞게 통영시 환경과의 탄소중립 포인트제 가입 독려 및 자원순환과의 폐건전지 교환 등 친환경 캠페인도 함께 펼쳐졌다. 오후 12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4시간 진행됐으며 850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통영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과 지구는 필연적 관계이다.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물려주는 것이 우리 통영시의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통영의 농업이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추후 개최되는 농부시장은 더 알차게 준비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